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잡다입니다!


요즘 오락가락한 날씨에

추웠다가 더웠다가 참 무슨 계절인지 모르겠네요


하지만 예전에 비해 평균적으로 겨울이 짧아진 느낌이 드는 것은 기분 탓만은 아닌 것 같습니다.


3월, 4월쯤 되면 또 다시 따뜻한 봄이 찾아오겠죠?


여러분은 봄하면 어떤 것이 떠오르시나요?

저는 봄하면 벚꽃이 떠오르는데요!


그래서 언제 어디서 벚꽃이 필지에 대해 한번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기상청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한 것이 아닌지라

100%정확하다!라고는 말 못하겠습니다 ㅠㅠ


하지만 각 관공서에서 발표한 축제일정을 보면 어느정도 확신을 가질 수 있지않을까요?


우선 2019년에는 약 3월 말부터 4월 초에 대부분의 개화시기가 잡혀있었습니다.

아마 2020년도 크게 차이는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첫번째로 2020년 진해 군항제 행사 일정입니다.


3월 27일 금요일에 개막하여 4월6일 월요일까지 약 10일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진해 지역이 남부지방이기 때문에, 확실히 일정이 빠른 것 같습니다.

진해 군항제에서는 해군 승전행사, 군악의장 페스티벌, 블랙 이글스 에어쇼 등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듣기만해도 규모가 엄청 큰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두번째는 경주 벚꽃 축제입니다.


올해에도 작년과 비슷하게 4월4일 토요일에 열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경주 벚꽃 축제는 특색있는 축제입니다.

왜냐하면 2번에 걸쳐 축제가 열리기 때문입니다.

2번째 축제는 불국사 주변에서 열러, 겹벚꽃을 구경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4월 중순에 볼 수 있으니, 관광객들이 여유롭게 언제 찾아가도 이쁠 것 같습니다.




세번째는 석촌호수 벚꽃 축제입니다.


서울 잠실 석촌 호수에서 4월 3일 금요일부터 12일 일요일까지 약 10일간 개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버스킹과 볼거리가 많아 매년 많은 인파가 모이는데,

서울 사시는 분들은 가보면 좋을 것 같아요!




이상 세가지의 축제를 알아보았습니다.

남부지방부터 윗쪽으로 올라가보았습니다.

어느정도 개화시기를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아직 피지도 않은 벚꽃이 왜 그리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빨리 보고 싶네요 ㅎㅎ


올해 초부터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다사다난했지만, 봄에 벚꽃을 구경할 수 있는 환경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만 잡다는 여기서 인사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